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불법스팸스팸 신고

스팸 신고

간편신고 방법 (삼성 휴대전화 단말기 UI 개선 이후)

  1. 1 스팸 메시지 확인 화면에서 최상단에 위치한 ‘메시지 신고’ 버튼을 누릅니다.
  2. 2 스팸으로 신고할 메시지를 선택 후, 하단에 ‘스팸으로 신고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3 개인정보 수집·이용 약관 확인 및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.
    ※ 최초 1회에 한하여 동의 여부를 확인함, 이후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메뉴에서 동의 철회 가능.
  4. 4 ‘신고’ 버튼을 누르면 스팸문자가 KISA에 자동 신고 되며, 별도의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.
    - 삼성전자 ONE UI 업데이트 이후(’23.2.14. ~) 삼성 휴대전화 단말기 대부분이 위와 동일하며 일부 휴대전화에서는 간편신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삼성 휴대전화 단말기 UI 개선 이후 간편신고 화면 예시

 

    간편신고 방법 (삼성 휴대전화 단말기 UI 개선 이전)

    1. 1스팸 메시지를 1~2초 정도 꾹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.
    2. 2 메시지 옵션 메뉴의 ‘메시지 신고’를 선택합니다.
    3. 3 스팸으로 신고할 메시지를 선택 후, 하단에 ‘스팸으로 신고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4. 4 ‘신고’ 버튼을 누르면 스팸문자가 KISA에 자동 신고 되며, 별도의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.
      - 삼성전자 ONE UI 업데이트 이전 SKT, KT, LGU+ 단말기 대부분이 위와 동일하며 일부 휴대전화에서는 간편신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    삼성 휴대전화 단말기 UI 개선 이전 간편신고 화면 예시

     

      음성 스팸 신고방법

      1. 1 전화 메뉴에서 ‘더보기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  2. 2 더보기 메뉴의 ‘스팸 번호로 신고’를 선택합니다.
      3. 3 스팸으로 신고할 전화 내역을 선택 후, 하단에 ‘스팸 신고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  4. 4 ‘확인’ 버튼을 누르면 스팸문자가 KISA에 자동 신고 되며, 별도의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.
        - 휴대전화 단말기 대부분이 위와 동일하며 일부 휴대전화에서는 간편신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      음성 스팸 신고 절차 예시